2013-07-20

로지텍 T620 좌우클릭 구분하기

 몇일전 퇴근길에 지름신에 씌어 구입한 로지텍 T620마우스, 첫 값비싼 무선마우스라 최대한 장점을 찾으러 노력하며(?) 사용하고는 있는데 일단 휠이 없어서 조용한 업무환경에 도움이 되지만.. 반면 정밀한 스크롤이 힘들다;; 이부분은 세트포인트에서도 제어할수가 없는가보다.
 그리고 가장 적응하기 힘든건 완전한 터치마우스가 아니라 실제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이라 좌우가 확실히 구분되어 있음에도, 마우스 상단에는 별도 구분이 안되어 우클릭 적응이 힘들었다. 마우스 크기도 일반 사이즈라서 손바닥 전체를 감싼 상태에서 오른손가락으로 확실히 눌러줘야 우클릭이 된다. 어정쩡하게 누르면 상단 일체형 케이스 덕분에 수시로 왼쪽 클릭이 되어 버린다..
 이 문제때문에 오늘 남은 아스테이지를 활용하여 구분선을 붙여보았다. 그리고 세트포인트 설정에서 가운데 버튼설정을 비활성화 했더니 나름 잘못된 클릭수가 줄어든것 같다.

 차라리 처음 설계때부터 애플스타일을 따라할게 아니라 클릭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을 조금 바꿨으면 싶다. 가운데 스크롤되는 부분은 평평한 디자인으로 만들어 좌우를 어느정도 구분하게끔 디자인을 하면 스크롤도 편하고 좌우클릭에도 불편함이 없을테고.. 이 디자인을 고수한 이유가 좌우 튈트기능에 유리하게끔 하려고 한것 같은데 그점을 제외한다면 실제 사용에는(특히 윈도우 운영체제) 불편한 디자인이다.

+ 클릭음을 위해 버튼을 남겨두었는지 알수없지만, 터치마우스라는 타이틀에 맞춰 좌우버튼도 100% 터치를 적용하였으면 더 좋았을뻔한 2% 부족한 제품인듯 하다. 우클릭좀 해보자!! 죄다 좌클릭됨.. OTL;;

▷ 신의손길님 블로그 - 진리의 화이트!! 로지텍 T620~ 그러나..
▷ 다나와 T620 사용기



▷ 삼모시기 제품처럼 조약돌 디자인으로 첫인상은 깔끔하지만 사용하는데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다.. 좌우 클릭을 구분하기 위해 테이프를 붙여보았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