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02

200902 엑셀 RFID연동 법인카드 사용부 대장 양식 만들기

 이번에 종이대장으로 사용하던 법인카드 사용부를 관리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수기로 적고, 카드반납이 잘 안되는 부분..) RFID를 생각했는데 신용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없다보니 RFID 칩이 없나보다.. 그래서 쇼핑몰에서 RFID 리더기와 부착형 스티커칩을 몇개 사서 한번 사용해보려고 한다.

 우선 RFID 가장 기본 모델은 바코드 리더기처럼 칩을 리더기에 교통카드처럼 인식시키면 삑 소리와 함께 고유값이 입력이 된다.
이 방법을 활용하여 엑셀과 연동시켜보았다.


+ 20.10.26 사용이력 저장시 심각한 문제가 발생되어 수정하였습니다.

▷ 카드에 부착된 칩을 리더기에 부착하면 삑 소리가 나며 고유값이 PC에 입력이 된다.

▷ 첫 화면이다, 상단 노랑부분에 커서를 위치하고 카드를 찍으면 미리 등록해둔 정보를 불러와서 카드번호가 입력이 된다.
그리고 미리입력해둔 에듀파인 회계정보를 읽어와서 기안자 검색을 통해 자료를 불러온다.
그리고 카드 사용 등록을 하면 된다.

▷ 그리고 카드를 사용하고 반납할때도 한번더 찍으면 이번에는 아래 내용이 반납화면으로 바뀐다. 사용금액을 기입하고 기안자 검색을 하면 카드를 수령한 정보가 조회된다.
수령정보를 확인후 카드반납을 누르면 된다.

▷ 이렇게해서 반납을 하게되면 두번째 화면처럼 사용금액이 자동으로 입력이 된다.

▷ 에듀파인과 연계하기 위해 미리 지출품의정보를 엑셀로 저장해서 붙여둔다.

▷ 법인카드 정보를 미리 입력해두면 카드번호의 값이 자동으로 불러와진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