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31

펌) nprw.cab 오류 임시로 해결하기

 요즘은 업무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위해 인터넷 웹브라우저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Active X로 여러 프로그램을 배포하다보니 PC인터넷 사용시 잦은 오류를 일으키는 주범이기도 하다. 그중 N프로OO이라는 것..
 아마 nprw.cab도 보안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 인터넷으로 해결방법을 네입어 지식in에서 찾아봤더니 주변 피씨방을 찾으란 답변밖에 없었다 -_-;; 지식in 초기에 답변도 많이 달아주고 볼마우스(?) 선물도 받고 했었는데 기간이 지날수록 전문답변보다 초딩들 놀이터로 바뀐듯 허접한 답변이 많이 보인다..

 그외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니 동일증상을 겪고 있는 블로그를 찾았는데, 본인의 경우는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오늘까지(12년 10월 31일)였는데도 인증이 되지 않았다며 차단하고 있었다.
 급한마음에 옆PC라도 쓸까하다 설정에서 ActiveX관련 부분을 봤던 기억이 있어서 설정을 풀어주었더니 경고 메세지가 뜨기는 했지만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었다.
업무용 사이트의 문제인지 업무용 PC의 문제인지는 다른 PC에서 동일작업을 해보면 알수 있겠지만, 일단 임시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 티스토리 hummingbird님 블로그 중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탭  → 사용자 지정수준 →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를 사용(안전하지 않음)을 체크

▷ 이후 인터넷 창을 띄우면 현재 보안설정이 위험에 노출될수 있다는 경고창이 뜨기는 하지만 업무용 프로그램은 실행할수 있다. 업무를 바치고 다시 사용안함(권장)으로 돌려놓으면 된다. 그리고 바꾼뒤에도 업무용 프로그램은 실행되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