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구입하고나서 외관도 깨끗하고 내부도 네비, 블박을 달고나서 더 꾸밀게 없을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네비용 USB가 있는 글로브박스(보조석 서랍)가 어두워 LED등을 달게 되었고, 블박을 달고나니 혹시나 사고현장에서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네비의 외부입력과 연결하기위해 배선정리를 했으며 정확한 속도, 시간, 위치를 알기위해 외장GPS까지 구입하게 되었다.
또한 고급차에 적용되는 HUD(운전석 앞유리에 현재속도등을 비춰줌)를 알아보다가 OBD 타입이 정확하다고 하지만 가격이 최하 20만원이고 차종을 심하게 가려 찾다보니 경차에 너무 비싼투자를 하는것 같아 값싼 GPS수신방식의 HUD를 달아주었다.
하지만 역시 전자기기는 값에 비례한다는게 내 생각인데 딱맞았다;; 속도계보다 -10Km 오차가 발생된다. 속도계가 안전을 위해 실제속도보다 조금 높게 나오는게 맞다는 소문을 듣기는 했지만 같은방식의 GPS를 사용하는 네비는 비교적 정확하게 속도계 속도와 일치하는데 HUD는 또 제멋대로라 그냥 GPS 시계용도로 유용히(?) 활용하고 있다. -서행하면 속도대신 현재시간이 뜬다-
이번에는 또다른 쓸데없는 지름신이 오는게 이 사이드미러용 카메라이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마치 화물차의 후방카메라마냥 투박하게 선이 외부로 전부 노출된 타입들 뿐이라 그냥 치울까하다 아래 부천에 한 차량샵에서 BMW에 시공한 소형카메라가 딱이다 싶어 전화를 해보니 차주가 따로 가져와서 부착을 의뢰한 경우라고 한다.. 그리고 사진에 삼성CCTV라고 해서 삼성 테크윈등 여러 사이트를 찾아봐도 이런 특수한 카메라는 없었다. 다만 사이드미러 카메라로 이미지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을 했는데 가격이... 완전 안드로메다급 가격이다. 쪼그만한게- 27만 화소 - 근 30만원이나 한다. 소형화될수록 비쌀거라 예상은 했지만 한개 30만원이면 너무 비싼듯싶다.. 다른 방식으로 제작되는 카메라를 알아봐야 할듯하다.
▷ 제조사: SeeEyes(씨아이즈), SC-CC27D 카메라
▷ YF소나타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드라이브 4채널 적외선렌즈 by 카스토리
(이 카메라를 찾는데 도움이 되었던 블로그, 아쉽게 녹화된 영상등 실제 성능자료는 없었다)
▷ 기타 소형 사이드미러 카메라
▷ BMW 750LI 삼성 CCTV 적외선 카메라 사이드미러 작업사진
▷ 적외선 기능이 있는걸로보아 외부 전원을 연결해야할테고 실시간 용도보다 블랙박스 저장용도로 활용하는게 맞는듯..
▷ 크기나 디자인이 딱이긴한데 가격이;;
▷ 외부 재질이 어떨지 모르지만 타사 크롬재질에 비해 관리하기 쉬울듯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