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07

2013 대구경향하우징페어 관람

 지난봄에 있었던 건축박람회는 매년 똑같은 업체만 참가하는것 같아 별로 볼게 없었는데, 이번 대구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박람회때와 비슷한 업체가 참여했지만 조금더 볼거리가 있었던것 같다.
 목조건축물, 창호, 방범, 외벽, 단열재등등 건축과 관련된 소재들을 전시하고 거래하는 공간이었는데 옆관에 패션박람회였던가? 그곳공간까지 모두 전시를 했다면 더 좋았지않았을까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전체를 다 둘러보긴했는데 그중에 눈여겨봤던 몇몇을 올려본다.



▷ 요즘 벽돌무늬로 건물 내부 마감을 하는 곳이 있어서 관련정보를 찾고 있었는데 입구에 한곳이 전시중이었다.
 삼정비알의 레드조약돌이라는 점토벽돌 브랜드였는데 벽돌디자인이 기존 시멘트나 벽지보다 아늑한 느낌이 들면서 밋밋하지도 않게끔 포인트를 줄수 있는것 같아 내벽 마감재로 괜찮을것 같았다. 얇은 벽돌 개당 500원정도 한다는데 1회배(1M*1M)당 2만원 정도로 기존 방식에 비해 큰 차이가 없다고 한다.. 조그만 타일을 붙이게 되면 보기에는 예뻐도 시간이 지나면 하나둘씩 떨어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점토타일은 무게는 제법나갔지만 잘 시공하면 튼튼하게 유지할수 있다고 한다.


▷ 코콤사의 부스를 잠깐 둘러보았다. 주력상품인 인터폰들 사이로 HD급 CCTV 저장장치가 있었는데 확실히 52만화소와 HD급화소는 비교대상이 안되었다.. 다만 가격이 4배정도 차이가 난다고 한다;; 집에 CCTV장치도 기술적으로 PC에서 HD입력이 지원되는 카드가 나오면 바꿀계획이지만 아마 최소 50만원쯤 줘야할듯.. 보급화되면 가격이 안정될 것이다.
 그리고 매년 전시중인 바르는 벽지?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물에개어 벽에 바르면 도배가 된다고 한다. 보들보들한게 촉감도 좋아 아이들 공부방에 괜찮을것 같아보였다.


▷ 그리고 관심있게 보았던 부스~ 요즘 하도 절약절약하는데 기존 샤워형 수도꼭지에 조금더 촘촘하게 구멍을 내 작은 수압으로도 힘차게 물줄기가 나오는 아이디어 제품이라고 한다.
 샤워형과 수도꼭지 부착형 2가지 타입이 있는데 가격이 조금비싼거 같다고하니 홈쇼핑보다는 싸다고 한다;; 홈쇼핑가격이 비교모델이 되다니;
 집에도 수압이 높아 설거지할때 물이 온사방으로 튀기도 하지만 기본 수도꼭지 구멍이 듬성듬성해서 물절약도 안되고 설거지한 흔적을 남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도꼭지 부착형으로 하나 집어왔다. 주로 여성관람객들이 관심있게 설명을 듣고 있었다..


▷ 방충망으로 덮힌 캐노피. 여름에 정원에서 커피한잔하며 담소나눌때 불청객 모기로부터 보호해줄수 있을것 같았다..


▷ 정원이나 옥상등지에 하나쯤 있었으면 했던 제품이다. 흔들흔들 햇살좋을때 낮잠자면 좋을듯..


▷ 처음에는 잉? 건축인데 옷도 친환경 옷인가 싶어 둘러보니 기존 답답한 장농에서 문을 없앤 와이셔츠 전용 장이다. 원하는 치수로 주문제작은 안되지만 기존 보기답답한 장농이 싫다면 옷방에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그리고 관심있게 봤던 서랍장+침대 일체형 아이디어 제품이다.
 집에도 동생방에 침대가 있는데 잠잘때는 이불을 깔고 접고하는게 없어 편하지만 평소에는 침대의 유혹과 불필요한 공간낭비로 생각될때가 있을텐데 이제품은 전기를 사용하여 접었다폈다 할수 있다고 한다. 안전을 위해 위, 아래 물건이 감지되면 멈춘다고 한다.
 이전 서울에서 행사를 개최할때 원룸등지에서 불티나게 주문받았다고 한다~ 다만 전용 매트리스를 사용해야하고 접었을때는 장식장을 쓸수가 없다고한다; 이부분은 아이패드의 스마트커버마냥 2~3단으로 나뉘면 해결되지않을까 싶다..
 이사갈때도 기사를 불러 분해를 해야하는데 20만원정도 이전비용이 든다고 한다.



▷ 여러 침대 사이즈에 맞춘 제품이 있었다.


▷ 집에오자마자 오래된 수도꼭지 분사기를 풀어서 분해한다음 구입한 분사기로 교체하였다. 망이 촘촘하게 되어 과연 물이 시원스레 잘 나올까 걱정도 되지만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는걸 보니 가정에도 바꾸면 좋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 분사형과 직사형으로 바꿀수 있고 헤드부분도 관절이 움직여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다.
 물이 보기에는 시원하게 뿜어내는 것 같아도 손을 대보면 생각보다 세차게 나오지않아 물이 온사방으로 튀는 현상은 줄일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직사형도 물이 조금씩 퍼지며 나오기 때문에 적은양의 물로도 효과적으로 설거지를 할수 있을듯하다.


▷ 분사형과 직사형 물줄기 비교샷~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