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23

LED 표지병을 차량 시큐리티등으로 활용하기




 경차 구입후 제일먼저 배터리교체를 통해 기존 40AH에서 60AH로 개조를 하였다.
덕분에 블랙박스 녹화시간도 조금은 길어졌지만.. 배터리가 작다보니 일주일에 한두번 단거리를 운전하는 본인같은 경우 하루정도만 지속되었다.
결국 인터넷 검색으로 '시큐리티등'으로 판매된다는걸 봤는데 복잡하게 상시전원으로 배선작업을 해서 작동되는 구조여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집앞 인도에 차량이 못 올라오게 막는 '볼라드'위에 조그만 LED가 반짝이는게 보여 유심히 살펴보니 LED아래 태양광 집열판이 보였다.

 아마 낮에 태양광으로 충전했다가 밤에 LED 1구를 밝히는 구조인듯한데 참신한 제품같다고 생각하여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태양광 LED가 일체형으로 제작된 볼라드는 찾을수 없었다. 관할구청에 물어볼까도 생각했지만 조금더 인터넷으로 찾아보자며 검색해보니 볼라드는 아니지만 도로에 중앙선 구분용으로 사용되는 '표지병'이란 제품에 이 기술이 흔히 사용된다는 내용의 글을 보고 도로안전용품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를 찾을수 있었다.

▷ 미라클산업 MS-5030 태양광 경관조명등 사양 페이지 (02-2643-7033)

 업체에서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지 않아 구입처를 알아볼겸 전화를 걸었더니 전화로 바로 주문을 하면 된다고 해서 수량과 주소를 알려주고 전화주문을 했다.
 조달청을 통해 거래를 하는것 같은데 친절하게 소량도 주문가능하다고 한다.
나라장터에는 MS-5030으로 한모델만 판매를 하는데 본인은 점멸형이 필요하기에 다른 제품이 있는가 물어보니 기본은 점등형인데 점멸형이 필요하면 제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2~3일 더 소요된다고 한다. 내부에 스위치방식으로 점등/점멸을 선택할수 있는 방식이면 더 좋으련만..
 그래도 낮시간 햇볕아래 세워두기 때문에 충분히 충전될것 같다. 완충으로 3일정도 지속된다고 하니 태양광 시큐리티등으로 제격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번주 안으로는 도착하겠지?




▷ 동네에 설치된 인도에 차가 올라가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볼라드'란 제품이다.


▷ 오늘 도착하여 겉 쇠 커버를 벗겨내고 알맹이만 사용하려고 한다. 아버지차에도 사용하기 위해 2개를 주문했다.


▷ 집에 오자마자 설치를 해보니 내부가 실리콘같은걸로 채워져있어서 밝은날에는 한눈에 가짜 조명등이라는게 들통날것 같았다.. 부랴부랴 시내 문구센터에서 검은색 페인트마커를 구해서 칠해주었더니 조금더 블랙박스같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 표지병을 그냥 둔 상태이다. 조금만 햇볕을 봐도 이렇게 반짝반짝 LED전구가 점멸된다.


▷ 차 룸밀러에 케이블타이로 묶어 설치했더니 제법 그럴싸하게 잘 작동된다.
이전에 CR2032 수은전지 2개로 작동되는 시큐리티등 역할을 할수 있는 부품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수은전지 소모가 크고 결정적인 단점은 센서가 없기에 낮에는 꺼져야한다는점;;
 하지만 이 제품은 센서가 있어서 어두울때 자동으로 작동되고 낮동안 태양볕을 모았다가 밤새 밝혀주기 때문에 아주 효율적인 시큐리티등 대용으로 알맞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된다. 강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