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01

모닝 룸밀러형 하이패스 해지 - ARS이용



 지난 일년동안 고생한 내 덩치와 닮은 애마를 내일 팔고자 한다. 시원섭섭하기만 한데 처음으로 개인간 거래를 하려니 준비해야할 절차도 복잡하고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도 제각각이고~ 일주일동안 신경썼더니 머리가 무겁다..

 차량을 판매하기 위해 인근 자동차등록사업소에 들려 이전등록을 하기전에 룸밀러형 하이패스를 생각하지 못했었다. 막상 내일 팔려고 서두르다가 처음 차량 구입하고 명의 이전했던게 생각나 도로공사 ARS로(1588-2504)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게 하이패스 단말기 해지를 하고자 한다 하니 제조사에 문의하라는.. 
 아니 관리를 도로공사에서 해야지 무슨 개뿔 제조사에서 해지 업무를 하는지? 하이패스라는 좋은 시스템을 만들어도 관리를 지난 LG웹하드 마냥 여기저기 분산시키면 효율성보다 소비자에게 혼란만 가중시킬것이다. 딱 제조사에서는 판매, 기기 고장에 대한 A/S만 담당하고 통행에 관련된 등록/ 해지/ 명의이전등은 지네가 해야지 상담원에게 화를 낼수도 없고 피곤한데 짜증만 증가시킨다;;

 그래서 이번엔 10시 넘은 시간에 기아 콜센터로 전화하니 저녁 7시에 업무가 종료되었다며 거절~ 인터넷에 한번더 찾아보니 처음등록은 오토큐(기아)에서 무료로 가능하고 본인처럼 명의이전하려면 수수료 11,000원이 들었다. 
 그런데 고속도로 입구 영업소(신대구부산고속도로 동대구영업소: 053-961-0302)에서는 무료로 이전을 한다는 글들이 많이 보였다. 본인도 예전에 영업소에서 후불하이패스 카드를 무료로 만든게 떠올라 혹시 이곳에서는 룸밀러형 하이패스 단말기를 해지할수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에 늦은 시간에 전화하니 아주 상냥한 목소리에 아주머니 상담원께서 요즘은 차량 이전하게되면 자동으로 정지되지 않는지 물어보신다;;(저도 몰라요) 다만 혹시나 차량을 인도받은 사람이 이전하지않고 사용하게 되면 전 주인에게 요금이 청구될수 있지만 이전서류가 있기에 피해를 면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건 꼭 이전을 하라는 이야기 같았다(;;)  전화로 차량번호와 연락처를 알려주니 조회해보고 자료가 뜨면 내일 등록해지 시켜주겠노라 이야기 하는데 자기도 잘 알지못하면 원칙대로 해지를 해주겠다 하면 될것이지 서류가 있으니 피해를 막을수 있을거라는건 걱정해주는것도 아니고 복잡하게 일을 만드는것 같다.. 

 어제아래부터 새벽까지 늦게 일처리하고 자느라 지금 심신이 피곤한데 글을 쓰다보니 괜히 까칠해져 있는게 아닌가 되돌아보게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