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으로 아싸~ 외치며 집에와서 교체를 시도했는데 커버를 열고 육각너트를 푸는것 까진 쉬웠는데 이놈이 당췌 빠질 생각을 않는것이다;;;
제일 먼저 생각난건 현대자동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게 물어봤더니 그냥 와이퍼 분리방법만 알려주고 와이퍼암은 메뉴얼이 없어서 인근 블루핸즈(정비소)를 들려야 한다고 한다.. 다시 지도앱으로 인근 블루핸즈 2곳에 전화를 걸어 기술자와 상담을 하니 첫번째 아저씨는 그냥 육각너트 풀고 당기면 쑥 빠진다고 해서 땡뼡에 이녀석과 씨름을 해도 안되어 다른곳에 전화를 걸었더니 젊은 기술자가 전화를 받는다.
현재 상황을 설명한뒤 왜이리 빼기 힘드냐고 물어보니 뒷면에 빼곡한 나사산이 있어서 앞뒤로 당기며 뽑아야 간신히 빠진다고 자세히 설명해준다. 오 역시 단순한 구조가 아니었구나 생각하며 또 씨름하며 겨우 뽑아낸뒤 구해온 부품으로 교체하고 와이퍼를 작동시키니 잘 작동된다.
그런데 원래있던 제품과 구입한 제품이 외형은 같은데 안쪽에 나사산들이 있고없고 차이가 있는데 다른건가 걱정되기도하다..
▷ 투싼ix 용 뒷와이퍼암 98811 1H000
▷ 생각보다 너무 쉽게 부러져 당황했다..
▷ 위 원래달려있던 정품, 아래 모비스 순정품.. 보쉬에서 제작했는가보다. 외형은 같은데 번호가 다르다(원래 달려있던 제품에는 연결부분에 나사산이 있다)
▷ 육각너트를 풀고 앞뒤로 살살 당기면 된다고했는데 잘 안되어 일자드라이버로 작업하다 커버가 부서졌다.. 나사산이 저렇게 촘촘히 되어있어 좌우로 움직여도 잘 닦이는가보다.
▷ 집에 들고와서 자세히 보니 육각너트로 꽉 쪼여 생긴 나사산 모양은 아닌것 같고.. 원래 나사산이 있던 제품같은데? 괜찮을지 모르겠다.
▷ 와이퍼암 교체후 작동모습, 잘 작동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