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29

롤리팝1(LG-KH8000) 스피커 불량 교체하기

 예전에 동생이 바꿔준 엄니폰이 롤리팝1이다.
몇년동안 잘 사용하고 있다가 어제 갑자기 벨소리가 안난다기에 동생한테 한번 확인해보라 했더니 스피커가 고장난거 같다고 한다.. 순간 이기회에 스마트폰으로 바꿔드릴까 싶다가 지금폰도 문자하나 못 보내시는데 무겁기만한 스마트폰을 좋아하실까 싶어서 그냥 수리하기로 하고 조금이라도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LG서비스센터 방문예약을 해보았다.

 그런데.. 음 오늘 방문하려고 했더니 12월 1일(월)부터 예약할수 있었다..
그냥 센터방문해서 기본 한두시간 기다리려고해도 오전에 업무때문에 거래처에 갈일도 있고해서 시간이 없기에 뭐 스마트폰도 아닌데 복잡할까 싶어서 칼과 십자 드라이버로 열어보았다.

 역시나 구조는 간단하구만~ 뭐 별거없었다.
예전 삼성 2G폰처럼 메인보드의 문제같았다면 오류 메세지라도 떴을텐데 그런 문제는 없었기에 단순히 충격이나 물이 들어가서 하단에 스피커가 고장난걸로 짐작하고 조심히 하단의 스피커를 뜯어내고 마침 보관하고 있던 예전 폰의 스피커를 뜯어서 간단히 납땜한뒤 배터리를 꽂고 벨소리를 설정하니 우렁차게~ 소리 잘 나온다! 돈 굳혔네~

▷ SPH-W5000 '카메라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관련 부품교체
▷ 롤리팝1 폰 케이스갈이 - 라임색상으로 바꾸고 싶은데..



▷ 고객센터에서 당일 방문예약을 하려고 하니 다음주 월요일부터 예약할수 있었다.. 가면 또 센터에서 한두시간 보내야할 걱정과 귀차니즘때문에 집에서 수리하고자 생각해보았다.


▷ 예전에 2G폰으로 사용하던걸 보관하고 있어서 녀석의 스피커를 이식하기로 하였다.
 뒷면에 배터리커버를 열고 몸체의 십자나사를 4개 풀어내면 아래의 내부 기판을 볼수 있다.
 하단의 스피커의 검정, 빨강선을 조심히 뜯어낸다.


▷ 다시 조립할때 주의할점이 안테나 케이블인지 테두리 걸쇠부분 아래로 케이블이 가도록 잘 정리를 한다음 조립해야 나중에 통화가 안되는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


▷ 앞면을 보면 작은 구멍이 마이크이고 오른쪽 큰 구멍이 스피커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