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14

펌) 엑셀 작업창 분리하여 열기

 윈도우7을 새로 설치하고나서 이전 환경설정을 따라 설정을 바꾸는 작업도 일이다;;
다른건 업무에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쓰기도 하는데 가장 적응안되고 불편한게 변경된 작업표시줄에 한 아이콘으로 여러창이 열리는것이다.

 그렇다고 엑셀등 각각의 프로그램 설정에서 다중창 허용등 기능을 제공하는것도 아니어서 인터넷 검색으로 해제하는 방법을 찾아서 바꾸곤한다.

 아래는 엑셀의 다중창 작업을 하기 위한 방법이다.
우선 레지스트리 프로그램을 띄워서 실행→레지스트리('Regedit')
HKEY_CLASSES_ROOT ▶ Excel.Sheet.12 ▶ shell ▶ Open ▶ command까지 이동한다음 아래 dde라는 키를 먼저 지우고 다시 command에서 기본값을 기존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14\EXCEL.EXE" /dde에서 ~EXCEL.EXE" /en "%1로 변경하여 준다. 따로 시스템을 재시작할 필요는 업고 바로 적용된다.

(위 방법을 저장한 레지스트리이다. 확장자에 따라 두번 작업해야한다. XLS파일은  Excel.Sheet.8에서 XLSX파일은 Excel.Sheet.12에서 변경작업을 해야한다.)



▷ 파일을 불러올때 이렇게 다중창에서 작업을 하려고 한다.


▷ xls용, xlsx용 두번 작업을 하고 dde키를 지워야 한다.

=================================================================
▷ 윈도우7 엑셀 새창으로 띄우기 - 네이버 Gabe님(mystyxn) 블로그 참고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