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립스 MCM710 미니오디오 개조 후기 - 실패;;
▷ PC와 스마트폰을 선택하여 사운드 출력하기 - 토글스위치 활용
지난번 USB 개조에 실패한뒤 그냥 포기하고 한동안 사용했는데 그때 필립스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했다던 볼륨조절 다이얼의 오작동이 잠깐 괜찮은것 같더니 그이후부터 계속 소리를 줄이거나 높이면 지멋대로 MAX 최대 볼륨이 되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현상이 발생한다.
참다참다 몇일전 마우스 휠 센서도 수리하여 알짱대던차에 이녀석도 한번 뜯어보자는 생각으로 오디오를 분해하고 볼륨 조절하는 부품을 떼어내서 구조를 보니 마우스 휠 센서와 동일한 방식이었다.. 간단히 내부 스프링을 세워주고 다시 조립하여 사용해보니 우왕~ 스트레스가 한방에 해결되었다.
그리고 전원버튼도 오래사용해서 그런지 몇번 꾹꾹 눌러야 작동이 되었는데 오디오를 연김에(?) 버튼 스위치를 납땜으로 분리하여 옆에 잘 안쓰는 버튼과 바꾼뒤 재조립하였다.
이제 남은 USB 단자 복구만 남았는데 주말에 날도 춥다고 하니 부품사다가 다시 뜯어서 연결해봐야겠다..
▷ 볼륨을 조절하는 부품을 뜯어보았다. 내부구조는 마우스 휠 센서와 같은 방식이다.
스프링을 세워주고 다시 조립하였다.
▷ 6년동안 사용하다보니 버튼이 많이 닳았나보다;; 옆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부품과 교체하여 납땜하였다.
▷ 부품을 뜯으며 LCD를 봤는데 사용하며 한번도 못봤던 기능들이 숨어있다. 아마 이 부품을 다른 상위 제품과 호환하여 사용하나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