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5

모니터 확장 받침대를 구상하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업무용 모니터 배치이다(위) 요근래 잠을 잘못잔 탓도 있지만 목이 뻐근해서 인터넷 검색을하다가 발견한 정보인데, 현재처럼 모니터를 고개보다 아래에 두고 볼경우 목 건강에 좋지않다고 한다.
 바로 눈높이만큼 올려서 사용하면 목디스크를 예방할수 있다는데 그렇다고 의자를 아래로 내려 눈높이를 맞추자니 다리가 불편하고 결론은 모니터 받침대 높이를 높여 눈높이를 맞추는게 편할것 같아 급 스케치업으로 기존 받침대 위에 얹어 사용할수 있도록 그려보았다.

 가칭 '모니터 확장 받침대'라고 이름을 지었는데, 그냥 똑같은 디자인을 2단으로 쌓으려니 모양도 별로고 쓸모가 없을것 같아 서랍형태로 구상해보았다.
서랍은 A4용지를 넣을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서 보관용 서류들을 넣을 예정이다. 왼쪽에는 기타 자주쓰는 문구들을 보관할 예정이다.
시중에도 이런형태에 서랍형 모니터 받침대가 판매는 되던데 높이도 안맞고해서 얹어서 확장하는 형태를 생각하게 되었다.

 내일 퇴근길에 시내 문구점에 들려 합판 재단을 부탁해서 집에서 조립하여 완성할 예정이다.

▷ 모니터 확장 받침대 구상2 - 꽉 끼인 종이 빼내기


▷ 만드려는 모니터 확장 받침대의 2부분이다. 결합되는 부분에 레일을 넣을까 생각해봤는데, 레일을 넣으려면 좌우 폭이 좁아지는 문제가 있어서 굳이 필요가 없을것 같아 제외시켰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