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4

160923 벽면 발수제 시공하다

 이번에 공사를 마치고 비올때마다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있었는데 기존 방화문을 제거하고 시멘트 벽돌을 쌓아 만든 벽은 비만오면 벽면이 젖을만큼 빗물이 스며들었다.
 인터넷으로 해결방법을 찾다보니 발수제라는게 있어서 사용방법을 확인해보니 그냥 간단히 붓으로 슥슥 칠하기만하면 마르면서 투명해진다고 한다.

 바로 생수병을 준비해서 쓸만큼 발수제를 부은다음 벽면에 기본 2회정도 칠했는데 절반정도 남아서 지붕판넬 주변도 같이 칠해주었다. 이제 비만오기를 기다리다가 발수성능을 확인해봐야지

▷ 노루페인트 워터커버 1리터 수성 발수제 - 인터파크




▷ 전날 오후에 주문했는데 다음날 바로오네^^;; 진짜 빠른 세상이다. 오자마자 바로 작업준비했다.


▷ 위 사진은 비오고 다음날 사진이다. 실제 빗물이 바닥에 흘러내릴만큼 틈새가 큰건 아니지만 아마도 틈새로 빗물이 스며들어와서 내부 벽면이 젖은것 같다.
 메뉴얼대로 노란색 부분에 수성발수제를 2회 작업하였다.


+ 160927
전날 한차례 비오고나서 확인해봤는데..확실히 비가 스며든 곳은 많이 줄었다.
그런데 범위가 위로 올라갔네ㅋㅋ 이번 공사범위 위에서 부터 빗물이 스며들고 있었던듯.. 저건 방법이 없다. 하지만 발수효과는 가격, 노력에 비해 꽤 괜찮은듯~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