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4

210704 볼펜에 철심 박기 With 아크릴함 자석 부착용

 지난번 한 마트 주차장에서 아크릴함인데 앞창을 뚫어서 점검사항등을 기재 할 수 있게 만든걸 보았다. 보통은 안내판용도로만 활용하는데 창을 뚫어 편하게 사용할수 있게 만든걸 보고 큰 감명을 받아 거래처에 아크릴함 도안을 주고 제작을 의뢰해봤다.

 그리고 똑같은거 보다 개선을 하여 철판 출입문에 붙이기 위해 뒷면에 네오듐 자석까지 끼우고 자연스레 볼펜까지 자석 거치형으로 구상을 하였으나 시중에 철로된 볼펜은 생각보다 찾기 어려웠다..(찾다보니 자석으로된 볼펜도 있던데 사용성이 떨어지고 가격이 비싸서..) 
 그냥 내부에 스프링 하나로 붙였더니 자력이 강했지만 철 면적이 적어 잘 떨어져 어려 방법을 생각하다가 저녁에 손잡이 실리콘 부분이 생각보다 질기다는 걸 보고 그속에 클립을 잘라 촘촘히 넣어보았다. (물론 몸통에도 클립을 펴서 2~3개 넣어두었다)

 아크릴함이 직장에 있어서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일단 집에 네오듐 자석에 붙이니 척 잘 붙는다, 강도도 꽤 훌륭하고 그립감도 생각보단 나쁘지 않다.
볼펜은 흔한 모나미를 생각하였으나 겨울에 외부다보니 잉크가 얼거나 볼펜똥이 걱정되어 다이소에서 제트스트림 0.7이 보여 활용하였다.(없는게 없는 다이소!)


▷ 뒷면 녹색부분에 네오듐 3파이 짜리 자석 5개나 넣었더니 엄청 강력하게 철판에 척 붙는다.
샤프의 철 홀더부분을 이용해서 테스트해보니 잘 붙는걸 보고 볼펜 거치까지 구상하게 되었다.

▷ 재료는 뭐 별거 없다. 그냥 클립을 펴서 볼펜 내부, 외부에 아낌없이 넣어주었다.
철면적이 많을수록 더 자석에 안정적으로 붙는다.

▷ 시험삼아 냉장고에 네오듐에 바로 붙였더니 찰떡같이 촥 달라붙는다.
그리고 그립감도 괜찮다. 이제 겨울을 한번 나봐야할듯.. (한여름에 겨울 걱정이라니)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