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25

넘버링 잉크 선택하기

 직장에 퇴임한분 서랍에서 특템한 넘버링기라는 제품의 잉크를 보충할겸 온라인마켓에서 검색한 집근처 문구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넘버링기에는 메탈잉크, 그것도 검정색밖에 나오지않는다고(?) 단언해서 그런가보다해서 더 찾아보니 속건성잉크라는게 있다는 글을 보고 퇴근길 시내 핫트랙과 에스닷을 들렸다.

 우선 오래된 넘버링 솜부터 갈아야할것 같아 핫트랙을 먼저 들려 하나 남은 솜과 라이언 메탈잉크란걸 구입하고, 에스닷에 다시들려 그곳에 남은 솜 모두와(여분용;;) 불멸잉크라는 속건성잉크를 구입했다.
 가격은 솜 개당 500원(핫트랙은 400원), 라이언표 메탈잉크 28g 4,800원, 매표 속건성잉크 14,700원 들었다.


▷ 솜은 소모품이라 여분을 많이 구입했다. 
  핫트랙에는 메탈잉크에 넘버링기 전용이라는 문구가 있어서 먼저 구입하였고, 에스닷에 들려 속건성잉크는 판매직원에게 물어보고 구입했는데 잉크가 몸체에 붙은체로 보관하면 굳을수도 있다고 하니 사용할때 조금씩 짜서 사용하라고 한다.



▷ 아마도 구입한뒤 한번도 바꾸지않았을것 같은 패드와 붉은색 잉크로 바꾸기 위해 집게도 모두 청소하였다.



▷ 문제는 저 넘버링기 몸체..
  어떻게 씻어낼 방법이 없다. 그냥 알콜에 푹 담궜다가 휴지로 살살 닦아주었다.



▷ 넘버링 솜은 3cm*1cm 짜리로 구입하면 된다. 솜에 잉크를 푹 적신다음 다시 몸체에 고정시킨다.



▷ 위 130325는 메탈잉크로 비닐에 찍은것이고, 아래 000001은 속건성잉크로 찍은것인데,
  A4용지에 찍었을때는 크게 차이를 못느꼈지만 비닐에 찍어보니 확실히 속건성 잉크가 빨리 마른다.
메탈잉크는 1시간이 지난 아직도 반들반들한게 손으로 한번 문지르면 쓱 지워질것만 같다;;
다만, 메탈잉크로 찍은 글씨체가 조금더 굵은게 보기좋고 속건성잉크로 찍은건 글씨체가 가늘고 흐리게 찍힌것 같다.



▷ 넘버링기를 사용할때 목적에 맞춰 잉크를 구입하면 될것같다.
  일반적인 용도라면 메탈잉크를, 식권등 짧은 시간에 대량으로 찍을경우 또는 종이외 금속, 비닐등에 찍을경우는 속건성잉크를 추천한다.

+ 속건성잉크를 열면 가장먼저 매니큐어 냄새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