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6-12

펌) 코니카미놀타 C252 틀만 인쇄되고 글자가 누락될 경우 임시조치 방법

 직장 업무용 PC의 OS를 윈도우7으로 바꾸게되니 잘 작동하는것 같으면서도 보안프로그램등등에서 소소한 문제점들이 발생된다. 그래도 이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고 사용중인데 오늘은 갑자기 인쇄를 하니 글자는 어디서 구워삶아먹었는지 테두리만 인쇄가 되고 글자는 증발해버리는 희귀한 문제가 발생되었다..
 내일 유지보수하는 업체 사장님께 전화로 물어볼참인데 먼저 급한김에 인터넷 검색을해봐도 이런 경우는 드문지 검색조차 되지않는다;; 그러다 태흥아이에스라는 코니카미놀타 한국총판 홈피에서 문의글인데 특이하게 해결팁도 작성하신 분의 글을 통해 임시적으로 사용은 가능한걸 확인했다.

 프린터 설정페이지에서 폰트를 비트맵으로 바꾸고 프린터 폰트 사용을 해제하면 정상적으로 인쇄는 되는데.. 왠지 나중에 인쇄할때 시간이 오래걸릴것 같기도하고, 또다른 문제가 발생될거같아 전화로 물어봐야겠다..


▷ 윈도우7용 드라이버를 설치하게되면 VPS, VXL 두개의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두버젼의 기능차이를 모르겠지만 엑셀로 인쇄를 할경우 VPS를 기본프린터로 지정하면 PC의 부하가 심하게 걸리는 현상이 발생되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기본설정으로 들어간다.



▷ 품질→ 폰트설정에서 기본 아웃라인을 비트맵으로 변경하고 아래 프린터 폰트 사용을 체크해제한뒤 확인을 눌러준다. 이제 인쇄를 하면 정상적으로 글자는 출력된다.
 하지만 처음 윈도우7을 설치했을때는 이 방법을 하지않고도 인쇄가 잘되었는데 어느순간부터 글자가 누락되는 현상이 발생되니 아마 프로그램간 충돌탓인거 같기도하고, 다른 직원들의 XP 컴퓨터는 문제가 없는걸로보아 내 PC만의 문제인가보다.. 원인이 뭘지 특이한 경우이다;



▷ 태흥아이에스 Q&A 게시판글 인용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