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8

IOS10 미러링 인식오류 Cast2100R 온라인업데이트로 해결

직장에 샘이 교실 빔프로젝트에 미러링장비를 설치해달라고 부탁하셨다..
평소 미러링장비를 접할일이 없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작동방법도 모르고 단순히 HDMI단자에 꽂고 폰에서 뭔가 설정을 하면 되는줄로만 알았다.

참고로 내 폰은 아이폰6 ios 최신버젼인 10.3.1 버젼이다.
설치는 간단했다. USB전원이 필요하기에 5V 아답터를 연결하고 미러링 기기는 HDMI 연장케이블에 연결하는게 끝이었다. 하지만 설명서대로 아무리 미러링 장비를 검색해도 설치한 장비가 목록에 뜨지 않는것이다.. ios 10버젼 이전에 출시된 제품이라 구형장비를 구입해놓고 이런걸로 수업을 하나 신세한탄을 하다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봐도 여직원은 그렇게 이쪽분야에 해박하지 않았다. 나와 똑같이 왜안될까요? 라던;;;

일단은 장비를 연결하고 무선랜 목록에 방금 설치한 미러링 장비의 SSID신호가 잡히는건 확인했다. 미러링장비의 무선랜 신호를 선택한다음 화면에 적힌 IP주소로 접속하니 신기하게 설정페이지까지는 접속이 되었다. 하지만 설정페이지에서도 연결에 문제가 될만한 특이점은 찾을수 없었다. 한참을 설정과 씨름하다가 시간이 늦어 마무리하고 다음날 출근해서 제일먼저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부터 찾아보았다.

 상담원 이야기대로 최신폰에서도 인식이 된다면 펌웨어 버젼이 낮아서 인식이 안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업데이트 방법은 온라인 업데이트와 USB업데이트 방법이 있었는데 USB단자는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아 무선랜 설정에 들어가서 사무실에 무선공유기를 잡아주고 인식이 된걸 확인한뒤 온라인 업데이트를 실행했다.

 오~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고 알려준다. 한 4분정도 파일을 다운받아 업데이트를 한뒤 스스로 재부팅을 하는데 화면에 한번더 업데이트를 실행하라고 한다. 웃긴게 한방에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지 못하고 두번을 나눠 업데이트가 되었다.(총 10분정도 소요)
 두번에 업데이트 이후 최신버젼으로 확인하고 장비 초기화를 실행했다. 폰과 미러링 장비를 무선랜으로 연결해야하는데 미러링에서 공유기 신호를 잡고있어서 폰과 연결할수 없었기 떄문이다.

 최신펌웨어로 업데이트 시켜주고 미러링 장비 초기화를 시켜준다음, 다시 처음처럼 폰의 무선랜에서 미러링장비의 무선랜 신호를 잡아준다음 하단에서 위로 스크롤하여 미러링을 실행했더니 장비가 목록에 딱-! 오 신기하다.
 첫 미리렁 연결기념으로 폰에 저장한 FHD영상을 재생해봤는데 끊김이나 소리밀림같은 현상은 발생되지 않았다. 기술의 발전이 신기하구만..

 오늘 오전에 한대 확인한다음 모든 장비의 펌웨어를 업데이트시켜주고(;;;) 오후에 몇대 설치를 해봤는데 잘~ 된다. 교실한칸이 66㎡정도 되는데 교실 끝에서도 영상이 잘 재생된다.

 고객센터 상담직원에게 앞으로 이런전화가 오면 화면에 펌웨어버젼이 몇버젼인지부터 확인하고 안내하라고 훈수를 두려했으나 이미 퇴근한 시간이네..

▷ CastPro SmartMirroring 홈페이지로 이동 (설현이 왜 여기에..?)



▷ 펌웨어 업데이트전에는 왼쪽처럼 장치를 찾지못한다.
 최신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주고나서야 미러링을 켜면 바로 장비를 보여주었다.


▷ 웃긴건 최초 구입시 펌웨어가 1.1.06이다. 한번 업데이트를 하면 1.1.11이어야하는데 두번째 업데이트에는 1.1.10에서 1.1.19로 바뀐다고 한다. 1.1.11은 어디간거지?


▷ 장비를 온라인 업데이트하기 위해 무선랜에 연결하면 DLNAir밑에 무선랜 SSID명이 뜬다.
 최종 업데이트를 마치고 하단에 1.1.19라고 뜨는걸 확인했다.


▷ 이건 다른 회사 제품인데 아마도 같은 제조사의 칩셋을 사용하고 있나보다. 메뉴며 업데이트 방식이 동일하다. 이 제품도 IOS 10.3.1 폰이 인식되지 않아 설마하며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켜주었더니 역시나 딱-! 바로 인식이 된다.
최신 IOS 10이상에서 미러링 장비를 찾을수 없다면 복잡한 방법이지만 온라인 업데이트를 실행해보길 바란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