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김에 직장동료가 클립을 부착하여 강제로 종이를 떨어뜨리거나 제전로프(정전기 제거)와 유사하다는 하드디스크 포장지를 활용하는등 노력을 해보았으나 큰 효과를 얻을수 없었다..
문제가 정전기 때문임을 알고나서 어떻게 하면 정전기를 없앨수 있을까하는 생각에 핸드크림도 배출구 주변에 발라보고 피존까지(?) 발라볼까라며 고민하다가 이런 임시적인 방법보다 돈을 조금 들이더라도 확실한 방법을 찾아보자는 생각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여러가지 정전기 제거 도구가 판매되고 있었다. 셀프주유소에서 흔히 볼수 있는 터치패드부터 이번에 도입한 제전로프까지 다양했는데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법을 찾기위해 제전로프를 활용하기로 하였다.
택배로 도착한 제전로프를 먼저 구입한 클립과 사무용 바인더의 클립부분을 활용하여 집게를 만들고 그 집게에 제전로프를 조금 촘촘히 걸어서 내부에 실리콘으로 마무리 하였다.
일단 양면인쇄를 수십장해봤는데 다행히 용지걸림이 발생되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일부 종이는 바닥에 떨어지지않고 중간쯤에 머물고 있는 경우가 있어서 아래부분을 제전로프로 몇번 슥 문질러주고 바닥에 제전로프를 옆으로 깔아두었다. 확실한 효과를 알기위해서는 몇일더 사용해봐야 알듯하다.. + 사진에는 접지를 해주라는데..
▷ 제전로프 구입하기
▷ 저 붉은 부분이 복합기 배출구이다. 위/아래 롤러가 돌면서 용지를 배출시키는데 문제는 용지를 시원하게 뱉어내야하는데 그냥 불어내는 수준이라 용지가 바로 앞에서 정전기때문에 바닥에 가라앉지 못하고 떠있다가 회전하는 롤러에 끼여 용지걸림을 유발하고 있었다.
▷ 제전로프를 고정시킬만한 부속을 찾다가 비용을 저렴하게 해결해보자는 생각에 파일클립을 재활용하였다. 일정한 길이로(?) 제전로프를 잘라낸뒤 파일클립에 꽂아 내부에 실리콘을 쏘아 고정시켰다.
▷ 작업 중간과 부착완료한 사진이다. 처음에는 권장사양으로 종이와 3cm정도 띄울려고 생각했는데 막상 종이와 직접 접촉해도 제전로프때문에 용지걸림이 발생할것 같지는 않아보여서 직접 접촉하도록 길이를 조정하였다. 그리고 일부종이가 바닥으로 떨어지지않는 문제가 보여서 아래부분을 제전로프로 몇번 슥 닦아주고 제전로프를 깔아주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