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방안 온도 변화를 알아보고 싶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 알게된 기기가 Netatmo에서 만든 온도계이다.
국내에도 몇몇 정보가 뜨기는 한데 가격이 제법 비싼탓에 많이 보급되지는 않았나보다.
유럽이나 일본의 경우 개인이 이만큼 구입했을것 같지는 않고.. 아마도 공공기관에서 설치를 한것 같은데 지역별로 날씨정보가 수집되어 그곳의 온도, 강수량등을 손쉽게 알아볼수 있다.
울나라에서도 값비싼 슈퍼컴퓨터를 구입해서 실시간(?) 일기예보를 할바에 차라리 개인에게 장비를 구입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방법이나 관공서등에 이런 장비를 보급해서 지역별(각 동네별 주민센터 위치기준) 날씨를 수집해서 슈퍼컴터에게 맞기던지 했으면 좋겠다.
방안에 설치된 외부온도계는 영하 8도인데 여기에 뜨는 대구 날씨는 영하 12이네? 어디 산쪽인지 기온이 많이 떨어졌다.
▷ 우리나라 - 아직 Netatmo 온도계가 많이 설치되지 않아 자료가 많지는 않다..
▷ 옆나라 일본 - 곳곳에 온도계가 설치되어 온도를 알려주고 있다.
+ 제조사 쇼핑몰에서 본 제품과 비, 바람 측정기를 포함하여 카트에 담아보았다..
16.1.24 달러 시세로 약 36만원정도; 물론 관세가 붙으니 가격은 더 올라가겠지;; 이런장비를 국산화좀 하시지 (물론 국내산에도 비슷한 제품이 있는걸로 알고 있다. 그러나 너무 조잡한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