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22

계획세우기) 대구-삼양목장-동해안 일주


▷ 포털 지도에서 강원도 평창에 있는 대관령 삼양목장으로 검색하여 항공뷰를 전환했더니 멋진 설원이 펼쳐진다~ 우와!


우선 홈페이지를 들려보았다. 작년에는 목장내부에도 차량통행이 가능했는가보다 하지만 관리가 안되어 통제하고 셔틀버스를 2~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고 한다. (매표소에서 100M, 무료운영)



 개장시간은 오전 8시 30분이고, 매표 마감시간은 동절기 4시, 하절기 5시 30분이라고 한다.
입장료는 성인 8천원, 학생은 6천원이라고 한다.



 버스, 택시등 이동방법이 있는데 자가용으로 이동하려니 주차장을 확인해본다.
드넓은 목장이니 주차장도 4곳으로 나뉘어 있는가보다.



 목장안에는 삼양제품을 구입할수 있는 매점이 있다고 한다. 소문을 자세히 들은건 아니지만 만 나름 괜찮다고 하니 기대된다..



 기타 목장에서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안내하고 있다. 상수원보호구역이므로 당연히 취사금지이고, 기후가 자주 바뀌는탓에 비옷이나 바람막이 외투를 챙겨가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요즘 애완견을 가족인양 안고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 애견은 입장불가라고 한다.


▷ 유의 사항

다음 삼양목장 전체 지도를 확인해본다.


상세 목장 이동 안내도이다. 생각보다는 걸을만할것 같기도 하다;; 아닌가? 날씨만 살짝 구름껴준다면..



※ 여행참고 블로그
▷ 다음 dolpak(dolpak0415)님 블로그 - 초록언덕을 걸어가는 대관령 삼양목장(2013년)
▷ 네이버 케로로상(chakan5804)님 블로그 - 강원도 평창여행후기4탄_대관령 삼양목장(2012년)

================================================================================


▷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여 예상 이동거리와 고속도로 통행료, 주유비를 계산해보았다.
역시 만만치 않은 여행이 될듯한 예감이;; 경차가 잘 버텨줄지 걱정이다..

 지도를 설명하자면 아침 7시 대구에서 출발하여 안동휴게소에 8시 15분 도착예정, 또 달려 대관령 삼양목장에 11시 30분쯤 도착할 예정이다. 여기서 2시간정도 목장을 둘러본뒤 양양 하조대에 도착하여 하루 숙박한다음 다음날 아침 9시 출발하여 삼척에 수로부인 헌화공원에 들렸다가 포항에 2시 10분쯤 지나쳐 4시에 대구 도착예정이다. 물론 중간에 식사시간이나 휴식시간등은 제외된 시간임;; 각 시간마다 30~1시가정도 여유를 두고 계산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