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0

크롬에서 다음블로그 파일추가 버튼이 안보일경우 해결방법 - 플래시 비활성화탓

 몇일전 크롬브라우져에서도 다음블로그에 파일첨부를 했던것 같은데 오랜만에 작업하려니 파일추가버튼이 안보인다;; 당연히 익스플러에서는 정상적으로 버튼이 나타나기에 다른 컴퓨터를 사용해봐도 크롬브라우져에서는 똑같은 증상이다. 
 바로 고객센터에 글을 남겨 해결방법을 문의하니 상담원이 플래시 문제라며 플래시가 설치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한다.. 그런데 요즘 사이트에 플래시 없이 사용할수가 있..나?해서 크롬에서 플래시 버젼을 확인하니 최신버젼으로 설치되어 있단다.


 그렇다면 뭔가 크롬에서 플래시를 막고있어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닐까싶어서 구글신에 검색해봤더니 플래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영문페이지가 있던데 최근에 크롬이 59.0.3071.86 버젼으로 업데이트되며 설정페이지 모습도 조금 바뀐탓에 플래시 설정을 변경해도 증상은 그대로였다.

 그러다가 한줄기 빛같은 블로그를 찾아서 크롬의 핵심기능 설정을 바꾸는 방법으로 플래시를 항상 나타나게 하는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수 있었다.
요즘 문제가 되는 랜섬웨어같은게 플래시를 통해 확산되고 있어서 차단했다고 하는것 같은데 그래도 사이트에 기본기능은 활용할수 있게 해야지.. 아직도 플래시에 의존하는 다음의 문제인지 해결방법을 부실하게 안내한 구글 크롬의 문제인지 조금 답답하다.

 해결방법은 플래시 최신버젼이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우선 크롬을 실행시켜 주소입력줄에 Chrome://flags 을 입력하면 고급 설정페이지가 나타난다.
 여기서 오른쪽에 '기본값으로 재설정'을 눌러 크롬 재시작을 한다음 검색으로 Flash를 찾으면 Run all flash content...라는 기능이 보이고 아래에서 Enable을 선택해서 한번더 재시작을 한다.
 그다음 크롬 설정페이지에서 플래시 설정의 '우선확인 기능'을 해제한다음 다시 다음 블로그에 접속해서 파일추가를 하면 익스플러처럼 정상적인 파일추가 버튼이 나타난다.

 다음 고객센터에서도 단순히 플래시 설치여부를 확인하라고 할게 아니라 구체적인 플래시 설정방법을 안내하던가 플래시를 활용한 기능을 다른 방식으로 변경해야 할것이다.

 블로그를 통해 해결방법을 알려준 삶의 행복을 공유하는 하나모자란천사님께 고마움을 전한다.



▷ 다음 고객센터에서는 해당기능이 플래시로 구현되어 크롬브라우저에 플래시가 설치되지 않았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플래시를 설치하면 익스플러와 크롬버젼이 같이 설치된다.


▷ 최근에 크롬 버젼 업데이트가 있었다. 메뉴구성이 약간 바뀌었다.


▷ 설정에서 기본적인 제한을 해제한다음


▷ 기본기능 설정에서도 플래시가 재생되도록 바꿔줘야한다.


▷ 현재 크롬용 플래시 버젼도 최신버젼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