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새벽에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화면이 너무 밝아 눈이 살짝 아프다.. 이전부터 윈도우10에 기본기능으로 있던 야간모드를 활성화시켜뒀는데 업데이트 과정에 문제가 생긴건지 비활성화 되어 있었다.
다시 활성화 시키기 위해 버튼을 눌러봤지만 눌러지지도 않고 그렇다고 재부팅을 해봐도 그대로였다. 구글신에게 해결방법을 빌어보기로 했다..
윈도우 판올림 과정에서 버그 비슷한 문제로 비활성화 되었다는 글들이 몇몇 보였는데 뭐 듀얼링크(?)가 활성화되어 그렇다는 글도 보이고 그런데 듀얼링크는 뭐지? 생전 윈도우에 그런 기능을 켜본적도 없는데.. 조금더 찾아보니 그래픽드라이버 문제로 최신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해보고 그래픽 드라이버를 한번 삭제했다가 재설치하고 재부팅하면 해결된다는 글이 보여서 바로 따라해본다.
오~ 재부팅후 바로 야간모드 버튼이 활성화 되었다! 아마 야간모드와 그래픽 드라이버간 충돌이 있었나보다.. 물론 flux라는 별도 프로그램으로 비슷한 기능을 흉내낼수 있는데 번거롭고 해서 유용히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해결되어 다행이다.
p.s 야간모드(색온도 조절)가 비활성화 된줄도 모르고 괜히 엄한 스탠드 바꿀뻔 했다.. 한참 샤오미의 색온도 조절되는 스탠드에 눈독들이고 있었는데 다행히 지갑을 굳혔다;;
▷ 사용중인 컴퓨터는 서피스4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삭제했다가 재부팅하니 활성화 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